대각성 전도집회
란 말 그대로 성도들의 영적 대각성과 잃어버린 영혼의 구원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가진 집회이다. 이 집회는 단순히 전도를 위한 집회가 아니다. 모든 성도들이 영적으로 깨어나는 대각성 운동인 동시에 복음으로 무장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전도의 장이 되기 때문이다.
대각성 전도집회는 교회 안에 있는 전도 인력을 결집하고, 모든 잠재력을 총동원하여 최대한의 효과를 얻게 할 수 있는 사역의 현장이 된다. 특히 이 집회는 사랑하는 가족이나 이웃, 친지, 친구들 중에 평소에 전도해야 한다는 부담을 안고 있었지만 선뜻 전도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준다. 특히 대광교회는 아내를 핍박하던 불신 남편들이 이 대각성 전도집회를 통하여 전도되어 예수믿게 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전도대상자 선정

일상생활 가운데서 관계 전도를 통해 전도하며 특별히 대각성 전도집회 때는 그 기간 중에 인도하기를 원하는 자들, 즉 태신자 명단을 작성하여 교회에 제출하고 집중적인 기도를 한다.

순 모 임

순모임에서는 적어도 2개월 전부터 카운터 다운에 들어간다. 각 순모임에서는 전도집회 강사를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하며 예배 시간마다 합심해서 기도하기 시작한다. 1개월 전부터는 순모임에서 전도에 대한 공부를 하므로 영혼 사랑과 전도에 대한 사명을 일깨워 준다. 말씀을 함께 나눈 후에는 2인 1조가 되어 현장 전도를 나가 전도하며 전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전도의 열매를 맛보기도 한다.

예배 메세지

전도집회 2개월 전부터 모든 예배의 메시지는 전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그리고 외부 강사나 전도 간증자를 초청하여 함께 은혜를 나누며 새로운 도전을 받기도 한다.

특별새벽기도회

대각성 전도집회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기도이다. 집회 시작 전 3주간은 대각성 전도집회를 위한 특별 새벽기도회를 개최한다. 온 성도들이 합심하여 성령의 능력과 역사를 구하고 태신자의 명단을 놓고 전심으로 기도하는 은혜의 시간을 갖는다.

대각성 전도집회 순서

전도집회의 순서는 찬양(본 교회 찬양팀), 본 교회 성도의 간증(10분), 영상물 시청(10분), 설교(30분), 구원초청 등으로 진행된다
예배순서는 가능하면 간단하게 정한다. 처음 나온 태신자들에게 지루하다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전체 시간은 1시간 20분을 초과하지 않는다.

대각성 전도집회의 사후관리

대각성 전도집회는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
먼저 도움카드를 통해 긍정적인 그룹(믿기로 고백했다. 믿음을 가지고 싶다. 교회에 참석하고 싶다), 부정적인 그룹(믿음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다), 그리고 무응답한 그룹의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한다. 긍정적인 그룹에 대해서는 전도집회 후 전도팀을 보내어 복음제시와 함께 교회로 인도한다. 그리고 부정적인 그룹과 무응답한 그룹은 계속 전도 대상자로 관리한다. 집회 후 등록한 자들은 새 가족반으로 인도하여 계속적인 신앙생활을 하도록 이끌어 준다.
대각성 전도집회 참석자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1) 전도자를 통한 계속적인 인도
(2) 순장을 통한 교제
(3) 새가족반에 참석시켜 구원의 확신을 가지도록 도와준다.
(4) 새가족반에 참석하지 않을때는 전도폭발 복음제시를 통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영 접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5) 대각성 전도집회 후에도 결신하지 않은 자들은 인도자가 지속적으로 기도하며 관계를 맺고 인도하도록 노력한다.